스마트폰으로 뮤비 찍기

요즘은 스마트폰이 많이 보급됨으로 일반인들도 여러가지 동영상을 예술적 가치로 표현할 수 있다.

많은 어플리케이션이 있지만 몇가지 눈에 띄는 앱이 있어서 소개하고자 한다.

 

  1. VIVA VIDEO

동영상에 쓰일 다양한 테마의 필터들을 만나볼 수 있는 앱으로 자신이 원하는 영상 콘셉에 맞춰 필터를 선택하면 이에 맞춰 노래와 일러스트 배경들이 더해진다. 사용자가 영상 속 사운드와 배경 음악의 비율, 슬로우 패스트 모션 속도, 클립 나누기 등을 조정하기만 해도 완성도 높은 영상이 만들어진다. 텍스트, 특수효과, 스티커, 음악, 필터, 변환 및 실시간 더빙 등 많은 기능들은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이다.

vivavideo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2. VIMO

영상을 선택하고, 간단하게 필터 종류를 고르면 즉시 동영상 저장이 가능하다. 타임라인에 맞춰 모션 스티커에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줄 수 있다. 속도는 좀 느리지면 귀여운 효과들이 많아서 계속 켜게 되는 앱이다.

vimo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3. CAMCORDER

30년 되어 보이는 듯한 레트로 비디오를 만들어 주는 비디오. 더 캠코더는 앱을 실행하면 뿌옇게 필터를 씌운 것처럼 영상이 뜨고, 촬영본 아래엔 굵은 폰트로 날짜와 시간이 적혀져 나온다. 외국 개그 홈비디오나 공포 영화를 연상시킬 수 있다. VHS필터 자체에 재미를 느낀다면 충분히 써볼 법하다. 레트로 느낌 물씬 풍기는 홈 비디오 영상을 만들어보고 싶거나, 개발자의 말대로 30년은 되어 보이는 듯한 비디오를 만들어 보고 싶은 유저들에게 추천하는 앱이다.

 

4. GlassMov Pro

아이폰 유저는 사용하지 못한다. 미적효과가 뛰어난 앱이다. 40개의 색필터와 223개 이사으이 스킨이 특징이다. 이 앱의 가장 돋보이는 사용지는 여행할때로 내가 가진 셀프 영상이나 음식 사진, 여행 동영상이 뭔가 밋밋해 아쉽다면 자막을 넣어볼 수 도 있다.

 

 

Print Friendly

Comments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