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thly Archives: March 2017

어지럼증을 예방하는 방법

일을 많이 하는 대한민국 국민들은 누구나 한번씩 어지럼증을 느낀다.

답답한 것이 특이한 이상이 없는데 증상이 반복되어 더 답답하기만 하다.

한 바탕 소동, 여자, 얼굴, 화살표, 스트레스, 직업, 전압

어지럼증을 예방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정신적 긴장이나 과도한 스트레스를 피한다.

-유산소 운동을 한다. 적당한 운동이 어지럼증 치료와 예방에 좋다

-항상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일찍 잠자리에 든다.

-기름진 음식과 자극적이고 짠 음식을 피한다.

-목과 어깨 주위 근육 마사지를 한다.

-지압등으로 혈을 자극 하여 어지러움을 경감시킨다.

-천마를 음료대용으로 끓여 마시거나 차처럼 복용하면 어지럼증의 완화에 큰 도움이 된다.

티, 찻잔, 차 봉지, 컵, 한잔, 뜨거운 음료, 차 시간, 유리, 골든

 

푸드 테크란 무엇일까?

자고 먹고 마시는 것이 제일 중요하게 여기는 시절이 있었다. 가장 흔히 도전하는 창업 분야가 요식업일정도로 우리나라 자영업의 대부분이 요식업이지만 아이디어와 기술을 결합하면 잘나가는 푸드테크가 될 수 있다.

시장, 서문시장, 오뎅, 어묵, 길거리음식, 식품, 음식, 요리, 한식

최근 국내 푸드테크의 대세는 단연 배달앱이다. 비슷한 앱이 많지만서도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다는 이유로 많이들 이용한다. 맛집을 추천하거나 요리 레시피를 추찬하는 거는 당연시 되었고, 식량난에 대비하여 기술 기반 대체 식량 제조에 뛰어든 스타트업도 화제다. 그리고 음식을 만들때 많은 물을 사용하는데 물을 74퍼센트를 적게 사용하면서 온실가스도 줄이는 건강은 물론 환격까지 고혀하는 미래 식량 산업이 각광 받고 있다.

팥, 패턴, 질감, 자연, 곡식, 텍스쳐, 곡물, 농사, 농작물, 농업

지금은 석유를 가진 나라가 부유한 나라지만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는 식량을 많이 가지고 있는 나라가 세계에서 큰 힘을 쓰는 나라로 발전 할 것이다. 우리나라는 특히 땅이 작기 때문에 식량 산업을 많이 육성하고 적은 공간에 많은 작물을 재배할 수 있는 기술 개발에도 큰 투자를 해야할 것이다.

 

헬스케어란 무엇일까?

고령화 시대를 맞으며 뜨는 분야가 바로 헬스 케어이다. 전통적인 치료 부문 의료 서비스에 질병 예방 및 관리개념을 합친 전밪ㄴ적인 건강 관리 사업을 뜻하는 것이다. 특히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헬스 케어 스타트업이 눈에 띈다. 인공지능 기술이 탑재된 수술 로봇이 집도 중인 의사를 돕고, 인공지능을 탑재한 웨어러블 스마트 기기가 실시간으로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세상이 오는 것이다.

의사, 의료, 의학, 건강, Stetoscope, 건강 관리, 청진 기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전국의 병원 정보와 자신에게 맞는 헬스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잇는 헬스 케어 스타트업 회사들이 있다. 이외에 환자의 건강에 대한 예측과 분석을 제공하는 애널리틱스 등 영상 이미지를 컴퓨터로 분석해 질병을 찾아내는 의료 영상처리 진단 분야 등에 투자도 몰리고 있어.

의료, 약속, 의사, 건강 관리, 클리닉, 건강, 병원, 의학, 진단

다가오는 미래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이 의료서비스를 마음 껏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다. 또한 많은 투자들이 이루워지기 때문에 많은 직업 역시 생기게 될 것이다.

사물인터넷, 엔젤투자자, 스타트업

1. 사물인터넷은 우리 생활에 밀접한 사물에 인터넷을 연결, 사람의 개입 없이 사물들이 스스로 자율적인 작업을 해내는 기술이다. 오프라인 사물에 센서를 부착하고 인터넷으로 연결하여 서로 소통하게 만드는 시스템이다. O2O 숙박 대여 서비스인 야놀자 또한 사물 인터넷 기업 커누스와 협약을 맺고 숙업체의 입퇴실과 가전 제품 작동 등을 처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Ipad, 삼성, 음악, 놀이, 구글, 정제, 인터넷, 전화 번호

2.스타트업이란 무엇일까?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시작된 스타트업은 혁신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신생 벤처 기업을 뜻한다.

위험한 도전으로 고수익의 가능성을 지닌 인터넷 회사를 의미하는 의미로 많이 쓰이지만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무엇인가 새로운 시도로 가치를 만들고자 하는 신생 기업 정도의 개념으로 본다.

초거대 글로벌 기업 구글도 시작은 스타트업이었다.

 

구글, Www, 온라인 검색, 검색, 웹 페이지, 웹 주소, 인터넷

3. 엔젤투자자란?

개인 또는 개인 몇 명의 조합이 돈을 모아 창업하는 기업에 자금을 대고 주식으로 그 대가를 받는 투자형태인 엔젤투자. 기업 가치가 올라가 투자에 성공하면 수십 배 이상의 이득을 얻지만 실패할 경우 대부분 큰 손해를 보기 때문에 천사 같은 투자라하여 붙은 이름이다.

 

동전, 통화, 투자, 보험, 현금, 금융, 사업, 돈, 성공

스마트폰으로 뮤비 찍기

요즘은 스마트폰이 많이 보급됨으로 일반인들도 여러가지 동영상을 예술적 가치로 표현할 수 있다.

많은 어플리케이션이 있지만 몇가지 눈에 띄는 앱이 있어서 소개하고자 한다.

 

  1. VIVA VIDEO

동영상에 쓰일 다양한 테마의 필터들을 만나볼 수 있는 앱으로 자신이 원하는 영상 콘셉에 맞춰 필터를 선택하면 이에 맞춰 노래와 일러스트 배경들이 더해진다. 사용자가 영상 속 사운드와 배경 음악의 비율, 슬로우 패스트 모션 속도, 클립 나누기 등을 조정하기만 해도 완성도 높은 영상이 만들어진다. 텍스트, 특수효과, 스티커, 음악, 필터, 변환 및 실시간 더빙 등 많은 기능들은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이다.

vivavideo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2. VIMO

영상을 선택하고, 간단하게 필터 종류를 고르면 즉시 동영상 저장이 가능하다. 타임라인에 맞춰 모션 스티커에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줄 수 있다. 속도는 좀 느리지면 귀여운 효과들이 많아서 계속 켜게 되는 앱이다.

vimo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3. CAMCORDER

30년 되어 보이는 듯한 레트로 비디오를 만들어 주는 비디오. 더 캠코더는 앱을 실행하면 뿌옇게 필터를 씌운 것처럼 영상이 뜨고, 촬영본 아래엔 굵은 폰트로 날짜와 시간이 적혀져 나온다. 외국 개그 홈비디오나 공포 영화를 연상시킬 수 있다. VHS필터 자체에 재미를 느낀다면 충분히 써볼 법하다. 레트로 느낌 물씬 풍기는 홈 비디오 영상을 만들어보고 싶거나, 개발자의 말대로 30년은 되어 보이는 듯한 비디오를 만들어 보고 싶은 유저들에게 추천하는 앱이다.

 

4. GlassMov Pro

아이폰 유저는 사용하지 못한다. 미적효과가 뛰어난 앱이다. 40개의 색필터와 223개 이사으이 스킨이 특징이다. 이 앱의 가장 돋보이는 사용지는 여행할때로 내가 가진 셀프 영상이나 음식 사진, 여행 동영상이 뭔가 밋밋해 아쉽다면 자막을 넣어볼 수 도 있다.